요구사항분석
도출된 요구사항 간 상충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의 범위를 파악하여 외부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분석하는 과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쳐(Software Architecture)
시스템에 대한 기본 조직체계
시스템을 이루는 구성요소와 구성요소들 사이의 관계, 구성요소와 주변환경들과의 관계 및
시스템의 진화와 설계를 지배하는 원칙
객체지향(OOP)
프로그램을 '객체'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이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서술하는 프로그램 설계방법론
객체(Object)
하나의 역할을 수행하는 메서드(함수)와 변수(데이터)의 묶음
디자인패턴(Design Pattern)
객체 지향 프로그램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
인터페이스(Interface)
서로 다른 두 시스템 · 장치 · 소프트웨어를 서로 이어주는 접속 및 중계 시스템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관련 용어 (0) | 2023.02.15 |
---|---|
데이터베이스 구축 관련 용어 (0) | 2023.02.13 |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용어 (0) | 2023.02.12 |
공부계획 (0) | 2023.02.11 |
수제비로 공부하는 방법 (0) | 2023.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