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방법론
절차보다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적응하면서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신속 적응적 경량개발 방법론
객체 지향 분석(Object Oriented Analysis)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요구된 문제와 관련된 모든 클래스(객체), 속성과 연산, 관계를 정의하여 모델링하는 기법
디자인 패턴
소프트웨어 공학의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공통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자주 쓰이는 설계 방법을 정리한 패턴
요구사항 분석
도출된 요구사항 간 상충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의 범위를 파악하여 외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분석하는 과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Software Architecture)
시스템에 대한 기본 조직 체계로 시스템을 이루는 구성요소와 구성요소들 사이의 관계, 구성요소와 주변 환경들과의 관계 및 시스템의 진화와 설계를 지배하는 원칙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자일(Agile) (0) | 2023.06.10 |
---|---|
1.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0) | 2023.06.10 |
정보처리기사 실기 공부 시작 (0) | 2023.06.10 |
공부계획 - 2회독 실제 (0) | 2023.03.15 |
정보시스템 구축관리 관련 용어 (0) | 2023.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