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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풀기/코드업 문제풀기(Java)

1098. 설탕과자 뽑기

by project100 2023. 5. 18.
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
설탕과자(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 뽑기를 보게 되었다.

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

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
(잉어, 붕어,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막대의 개수(n), 각 막대의 길이(l),
막대를 놓는 방향(d:가로는 0, 세로는 1)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x, y)가 주어질 때,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입력
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
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n)
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l), 방향(d), 좌표(x, y)가 입력된다.

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

1 <= w, h <= 100
1 <= n <= 10
d = 0 or 1
1 <= x <= 100-h
1 <= y <= 100-w


출력
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
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
단,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5 5

출력 예시

1 1 0 0 0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h = sc.nextInt();
		int w = sc.nextInt();
		int[][] arr = new int[h][w];
		
		int n = sc.nextInt();
		for (int i=1; i<=n; i++) {
			int l = sc.nextInt();
			int d = sc.nextInt();
			int x = sc.nextInt();
			int y = sc.nextInt();

			for (int j=0; j<l; j++) {
				if (d == 0)
					arr[x-1][y-1+j] = 1;
				else
					arr[x-1+j][y-1] = 1;
			}
		}

		for (int i=0; i<h; i++) {
			for (int j=0; j<w; j++) {
				System.out.print(arr[i][j] + " ");
			}
			System.out.println();
		}
	}
}